ID저장
 
신규 홈페이지 베타서비스 ...  
전자명승부 관련  
무료서비스  
상위 브라우저 사용시 호환 ...  
휴대폰결제 가능  
 
ː 출전표
ː 전적표
ː 성적(기록)표
ː 경주마정보
ː 조교사정보
ː 기수정보
ː 마주정보
 
2019년 06월 21일 1 R
금요일 .
2019년 06월 22일 8 R
토요일 배금택복②⑤복33.0
2019년 06월 23일 9 R
일요일 김효섭복⑨⑦복36.8
 
홈 > OKRACE 부산경남 News
 
 
한국마사회 부경 청년 예술가에 날개 달아 준다
 
지역 청년 예술가들을 위한 체계적인 지원이 부족하고, 그들이 데뷔할 기회가 많지 않은 가운데 한국마사회와 부산문화재단이 등이 힘을 모아 다양한 창작 지원 사업을 펼치며 건강한 창작 생태계가 조성되고 있다.

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부산경남(본부장 최원일)과 부산문화재단(대표이사 유종목)은 지난 7월 28일 지역 청년 작가 창작활동 지원과 말(馬) 관련 문화예술 콘텐츠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지역 청년 예술가의 창작활동 지원 및 지속적인 문화예술 분야의 지역 사회공헌 활동을 공동개발하고 추진해나갈 예정이다.

협약을 계기로 양기관은 자본이나 마땅한 기회가 없어 창작 활동에 어려움을 겪는 청년예술가를 지원하기 위해 기획형 메세나 사업을 8월부터 추진할 예정이다. 메세나는 문화예술활동과 공익사업을 지원하는 기업의 사회공헌 활동을 일컫는 말이다. 1960년대 미국 기업들이 사회공헌 예산 일부를 문화예술활동에 기부하는 기업예술후원캠페인이 확산하면서 기업 후원방식의 대명사가 됐다. 이번 메세나 사업은 한국마사회 기부금의 일정 비율을 지원금과 매칭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질 예정이다.

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은 젊은이들이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매년 렛츠런파크 부산경남본부는 지역기업들과 손을 잡고 대학생 취업지원 프로그램 '잡멘토링'이 진행해 오고 있다. 취업에 대한 직접적인 소통을 위해 취업 성공 선배격인 기업(기관)의 실무자가 멘토가 돼 대학생들이 꿈과 목표를 설정할 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있다. 이외에도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은 청년 예술가들의 창작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청년 작가의 말(馬)을 주제로 한 작품 활동을 지원하고 작가들의 작품을 관람대에 전시해 임직원과 경마팬들이 관람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한국마사회 부산경남 최원일 본부장은 “기업이 사회적책임을 다하는 것은 선택사항이 아니라 기본적인 의무”라며 “한국마사회가 진행하고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 외에도 지역의 젊은 예술가들이 미래의 희망을 품을 수 잇도록 창착활동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주소:경기도 과천시 새술막길 38, 405 (중앙동 중앙빌딩) | 사업자등록:138-81-93370 | 통신판매업신고: 제 2015-경기과천-0088 호
고객센터 ☎ 1544-2099 | Copyright OKRace Co., Ltd. All rights reserved. 대표자: 전영진

개인정보취급방침
토요경주 일요경주